> 소셜네트워크/이웃소식
최고의 어린이 집은, 어디?
정윤나 기자  |  interw8@nate.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4.28  07:16:07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이하 한어총)가 주최하고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 주관하는 ‘2017년 어린이집 안전사고 예방과 안심보육 환경 콘테스트’가 5월 1일(월)부터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개최된다. 

이번 콘테스트는 한어총에서 그간 진행해 온 <제11회 전국 우수보육프로그램 공모전>으로 어린이집안전공제회와 한어총이 공동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의 후원으로 실시하여 영유아의 권리와 안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어린이집에 적합하고 전문적이며 표준화된 콘텐츠를 개발하여 아이가 행복하고 부모들이 믿고 맡길 수 있는 안심보육환경을 조성하는데 목적을 두고 있다. 

콘테스트는 전국의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5월 1일부터 6월 23일까지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 전자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이후 심사과정을 거쳐 최종결과는 10월 경(일정 변경 가능) 한어총 홈페이지를 통한 공지와 함께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콘테스트의 심사기준은 다음과 같다. 

△주제의 명확성, 프로그램의 지속성(1회성 및 행사성 프로그램 지양, 특성화프로그램 예외) △사업취지의 적합성, 실행계획의 적정성, 프로그램의 독창성 및 파급효과, 예산의 타당성, 활동 실적 △지역사회와의 연계성 및 유대감 활성화 유도 여부 △신청서류의 형식적 완성도, 타 어린이집에서의 실행가능성, 프로그램의 필요성 및 타당성, 적정성 등이다. 또한 아동 중심의 프로그램 계획 및 운영 여부에 중점을 두고 심사가 이루어질 계획이다. 

이미화 육아정책연구소 기획조정본부장을 위원장으로 하여 보육전문가들로 구성된 심사위원회를 통해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보건복지부장관상), 장려상(어린이집안전공제회이사장상, 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특별상(한국어린이집총연합회장상) 등 프로그램을 선정하고 상금을 수여하기로 하였다. 

응모를 위해서는 5월 1일(월)부터 19일(금)까지 콘테스트 신청서(어린이집 현황 및 약도 제출)와 참가비용(2만원)을 접수한 후 5월 22일(월)부터 6월 23일(금)까지 프로그램 계획 및 추진실적(결과물)을 한어총 전자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10월 경 최우수상 선정어린이집 대상으로 발표회를 거쳐서 최종 순위를 결정하고 시상식을 가질 예정이다. 자세한 콘테스트 내용은 한어총 홈페이지 및 각 시·도어린이집연합회 공지사항을 참고하면 된다(콘테스트 신청서 다운로드 가능).

 
정윤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79-1, B동 (신도림동) , 주사무실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95, 6층  |  대표전화 : 02)523-2351   |  팩스 : 02)521-8393
등록번호 : 서울, 아04534  |  발행·편집인 : 최영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천
Copyright © 2017 아이엠에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