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네트워크/이웃소식
마베니어, 음성, 동영상, 메시징 기능을 혁신하는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인 ‘멀티ID’ 출시
최영천 기자  |  makes6@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08  08:31:09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통신서비스 사업자(CSP)들의 네트워크 전환을 가속화하고 재정의하는 선도기입인 마베니어(Mavenir)가 미국 내 티어-1(Tier-1) 사업자에 독보적이고 업계 판도를 바꾸는 프로그램 가능한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인 ‘멀티ID’(Multi-ID)를 상용 구축하고 이를 출시한다고 발표했다. ‘멀티ID’는 사용자 신분을 최종적으로 디바이스에서 개인으로 이동시킨다. 
  
오늘날 소비자들은 직장과 가정 및 개인 생활에서 각기 다른 개별 모습(persona)을 가져 몇 가지 다른 연락 번호를 관리해야만 한다. 그들은 처음으로, 단일 숫자를 사용하여 다수의 디바이스를 통해 동기화된 메시지, 호출 로그 및 음성 메일을 포함한 음성, 동영상 및 메시지를 보내는 한편 단일 디바이스에 여러 개의 숫자를 부여할 수 있는 차별화되고 독특한 경험을 갖게 될 것이다. 
  
마베니어는 ‘멀티ID’를 통해 서비스 사업자들이 첨단 기능을 구축하고 통신 ‘구성 요소’들을 결합하여 혁신적이고 와해성 있는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또 하나의 업계 최초인 NFV(네트워크 기능 가상화)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을 제공한다. 
  
반면, 오버더톱(OTT) 애플리케이션은 최선 노력 전송 구조에 의존하기 때문에 최종 사용자들이 일관성이 없고 단편적인 경험을 갖게 만든다. 이에 비해 ‘멀티ID’는 각기 다른 개인들이 일관성 있고 어디에서나 같은 사용자 경험을 갖게 하는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와 신뢰성 및 가용성 등 통신 사업자 수준의 기능을 제공한다. 
  
마베니어의 사장 겸 최고경영자(CEO)인 파디프 콜리(Pardeep Kohli)는 “마베니어는 통신 사업자 수준의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전문성을 바탕으로 전통적인 판매 업체들이 오래된 것이라고 생각하는 분야에 혁신적이고 와해성 있는 솔루션을 계속 제공하고 있다. 회사는 4G/LTE 통신망을 통해 음성 통화하게 하는 VoLTE를 2012년에 처음 출시했지만 음성 통신과 메시징 기능은 2G/3G통신망에 비해 진전되지 않았었다. 이제 회사는 기술을 혁신하여 IP기반 4G/LTE 통신망의 모든 이점을 활용하는 차세대 음성 및 메시지 애플리케이션을 제공하게 됐다”며 “’멀티ID’는 음성통신 분야에서 이메일 경험을 갖게 한다. 소비자들이 세계 어디에서나 어느 디바이스를 갖고 있더라도 이메일 주소와 비밀번호를 입력하면 어느 ISP(인터넷 서비스 업체) 이건 상관없이 로그인할 수 있듯이, 회사의 솔루션은 음성 및 메시징 통신에서도 이와 비슷한 경험을 가질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650그룹(650 Group)의 크리스 드퓨(Chris DePuy) 설립자 겸 기술 분석가는 “마베니어의 ‘멀티ID’는 통신 서비스 업체들이 각자 원하는 고유의 다양한 새로운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한다”고 말했다. 
  
‘멀티ID’ 솔루션은 마베니어의 IMS코어, 음성 및 풍부한 메시징 애플리케이션, 유니파이드 커뮤니케이션즈 스토어(Unified Communications Store), 다운로드가 가능한 안드로이드 및 iOS클라이언트 기능을 갖는다. 
  
주요 유익성은 다음과 같다. 

· 클라우드 또는 통신 사업자가 관리하는 NFV환경을 위한 마이크로서비스 구성(microservice architecture)에 바탕을 둔 완전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이다. 
  
· OTT솔루션과 달리, ‘멀티ID’는 통신 사업자가 다른 사업자의 디바이스를 통해 우수한 품질의 서비스(QoS)를 제공할 수 있게 하는 독립성을 부여한다. 
  
· ‘멀티ID’는 OTT솔루션과 달리, 통신 사업자 수준의 신뢰성, 서비스의 편재성, QoS로 네이티브(native) 경험을 갖게 한다. 
  
· 통신서비스 사업자가 새로 구축하거나 기존 것에 덮어씌워 구축하는 매우 차별화된 서비스로서 가입자 충성도와 매출을 높이고 가입자 이탈을 줄인다. 
  
· 또 하나의 업계 최초 네트워크 전환 NFV기반 소프트웨어 플랫폼으로서 통신 서비스 업체들이 첨단 기능을 구축하여 혁신적이고 와해성 있는 서비스를 신속하게 출시할 수 있게 한다. 

· 독립적인 플랫폼으로 제공되거나 모바일 사업자를 위한 마베니어의 광범위한 네트워크 솔루션 스위트에 포함되어 제공된다. 

마베니어는 모든 계층의 네트워크 인프라 스택에 대해 종합적인 제품 포트폴리오를 제공함으로써 서비스 제공업체의 네트워크 전환을 가속화하고 재정의하는 선도적 기업이다. 5G 애플리케이션/서비스 계층에서부터 패킷 코어(packet core)와 RAN에 이르기까지 마베니어는 사용자들에게 혁신적이고 안전한 경험을 할 수 있게 해주는 진화형 클라우드 실증 네트워킹 솔루션 분야를 선도해나가고 있다. 

마베니어는 업계 최초로 음성기반엘티이(VoLTE), 음성기반와이파이(VoWiFi), 첨단 메시징(Advanced Messaging), 영상 보이스메일(Visual Voicemail) 및 클라우드 RAN 솔루션을 통해 350개가 넘는 고객 및 35억 가입자에게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마베니어의 플랫폼은 서비스 제공업체들에게 성공적으로 미래의 비전을 전달하고 새로운 매출원과 운영 효율을 현실화시켜 주고 있다.

 
최영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79-1, B동 (신도림동) , 주사무실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95, 6층  |  대표전화 : 02)523-2351   |  팩스 : 02)521-8393
등록번호 : 서울, 아04534  |  발행·편집인 : 최영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천
Copyright © 2017 아이엠에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