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종합뉴스
충북 제천 한방바이오산업 진화 거듭
이하정 시민기자  |  lsj3888@hanmail.net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7.06.14  08:39:5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

(제천한방엑스포 D-100 기념행사 개최)

√ 서울 광화문 광장에서 「D-100 엑스포 성공 다짐대회」개최

√ 성공기원 퍼포먼스, 거리홍보, 한방 관련 체험 등 다채로운 행사 열려

 

2017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이하 조직위)는 14일 서울 광화문광장에서 엑스포 성공을 위한 「엑스포 D-100 성공다짐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공동위원장인 이시종 도지사, 이용걸 세명대학교총장, 집행위원장 이근규 제천시장과 공식 홍보대사인 탤런트 박주미, 많은 내외 귀빈과 조직위원회, 범도민협의회, 자문위원회 위원, 도민 홍보단, 출향인사, 도·시군 공무원 등 약 1,000여명이 참석하였다.

다짐대회는 엑스포 성공개최를 위해 충청북도(도지사 이시종)와 서울특별시(시장 박원순) 간 우호협약 체결하고, 한방 관련 산업에 대한 이해와 국민 공감대 확산을 위하여 명예홍보대사를 위촉하는 등 다채로운 행사가 펼쳐졌다.

또한, 엑스포 성공을 기원하는 도내 시군 및 국내·외 자매도시의 깃발 퍼포먼스와 거리 홍보 퍼레이드로 행사 분위기를 고조시키는 한편, 한방차 시음, 이혈침 체험부스 운영, 마스코트(박달이와 금봉이) 탈인형 홍보, SNS 홍보 이벤트 등 풍성한 볼거리·즐길거리를 제공하였다.

공식행사 후에는 서울 시민들에게 엑스포를 좀 더 자세히 알리기 위해 광화문광장에서 청계광장으로 이동하며 대대적인 홍보활동도 전개하였다.

조직위는 이번‘D-100 기념행사’를 시작으로 다양한 홍보 활동을 펼치고, 한방바이오 기업 및 관람객 유치하는 등 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준비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한편, 제천국제한방바이오산업엑스포는 충청북도와 제천시 공동으로‘한방의 재창조, 한방바이오산업으로 진화하다’라는 주제로 오는 9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제천시 한방엑스포공원 일원에서 개최하며, 산업·전시·체험·학술대회 등 문화와 산업, 교육이 어우러지는‘축제의 장’이 펼쳐진다.

 
이하정 시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서울시 서초구 방배동 효령로 95   |  대표전화 : 02)523-2351   |  팩스 : 02)521-8393
등록번호 : 서울, 아04534  |  발행·편집인 : 최영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천
Copyright © 2017 아이엠에스신문.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