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소셜네트워크/이웃소식
세종상자 활용법
최영천 기자  |  makes6@naver.com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승인 2018.01.11  08:42:02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스마트폰을 비롯한 스마트 기기들은 기기마다 별도의 식별코드를 갖고 있다. 스마트기기들은 기업이 개인화된 데이터를 확보하고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최적의 디바이스다.

스마트폰 사용자의 확대는 기업이 지극히 개인적인 경험과 성향을 캐낼 수 있는 데이터를 제공하게 됐으며, 이에 따라 개인화된 데이터를 분석하고 고객 경험을 기반으로 유의미한 결과를 도출할 수 있는 솔루션과 데이터 인프라에 대한 중요성 역시 커졌다.

또한 데이터 인프라의 강화는 마이크로 모먼츠(Micro Moments) 분석과 같이 순간적으로 사용자의 요구를 분석·예측·대처할 수 있는 마케팅 역량을 제공하게 될 것이다.

디지털 플랫폼에서 축적되는 데이터는 서로 다른 매체 혹은 이종 플랫폼 간의 통합 마케팅을 가속화시키고 있다. 고객 데이터를 수집·저장하는 데이터 관리 플랫폼(Data Managed Platform, DMP)이나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rform, CMP) 구축과 공유가 활성화되면서 기업은 자사 데이터만 가지고는 확인할 수 없는 고객의 성향을 분석할 수 있게 됐다.

개인화된 고객 경험은 기업 마케팅의 더욱 중요한 요소로 다뤄질 것이며, 효과적인 고객 데이터 분석과 저장을 위해 관련 플랫폼에 대한 도입 요구가 확대될 것이다.

마케팅 성향 측면에서는 모바일 디바이스에 최적화된 세로형 광고가 늘어나는 추세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동영상 소비를 위한 트래픽 비중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추세다.

국내는 특히 모바일 동영상 트래픽 비중이 높게 나타난다. 디지털 마케팅을 추진하려는 기업은 자사 마케팅 타깃의 특징을 데이터에 기반해 면밀히 분석하고 최적의 마케팅 계획을 수립할 수 있는 마케팅 도구를 활용할 필요가 있다.

 
최영천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폰트키우기 폰트줄이기 프린트하기 메일보내기 신고하기
트위터 페이스북 미투데이 네이버 구글 msn 뒤로가기 위로가기
최근 인기기사
신문사소개기사제보광고문의불편신고개인정보취급방침청소년보호정책이메일무단수집거부
주소 : 서울시 구로구 경인로 579-1, B동 (신도림동) , 주사무실 : 서울시 서초구 효령로 95, 6층  |  대표전화 : 02)523-2351   |  팩스 : 02)521-8393
등록번호 : 서울, 아04534  |  발행·편집인 : 최영천  |  청소년보호책임자 : 최영천
Copyright © 2018 아이엠에스신문. All rights reserved.